2종 보통 운전면허 취득 도전 후기_with대우자동차운전전문학원
본문 바로가기

하이, 브로씨/브로씨 리뷰

2종 보통 운전면허 취득 도전 후기_with대우자동차운전전문학원

728x90
반응형

2종 보통 운전면허 취득 도전 후기_with대우자동차운전전문학원

청라 대우자동차 운전전문학원

-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2개월 만에 2종 보통 운전면허를 취득했다:)

올해 비가 가장 많이 내리기 전초전이던 7월, 드디어 3년 동안 버킷리스트에 자리 잡고 있던 운전면허 시험에 도전하게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 6월 전까지 시험을 칠 수 없게 했었다고 했는데 운 좋게도 등록하러 간 날부터 시험이 가능했다.

청라 대우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 등록하게 되었고 비용은 749,800원이 들었다. 이때까지는 몰랐다. 여기서 더 돈을 쓸 거라고는..

-

운전면허 필기시험 : 합격점수 60점

도덕적인 사람이면 필기시험은 웬만하면 통과한다는 말은 옛말이다. 요즘에는 공부하지 않으면 재수 없게 떨어지는 사람이 속출하게 될 것이다. 실제로 필기시험에서 떨어진 사람을 받기 때문에 만만하게 볼게 못된다. 운전면허 학원을 처음 등록하면 책을 주는 데 사실 책까지 사서 볼 필요는 없고 시험문제를 볼 수 있는 어플들이 시중에 많이 배포되어있기 때문에 다운로드하여서 보는 게 가장 좋다. 그리고 문제의 답들이 시험 볼 때 똑같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외우기만 해도 웬만해서는 합격한다.

 

필기시험은 운전면허 시험장에 가서 봐야하는 데 코로나때문에 주말시험은 100명안에서만 볼 수 있었기때문에 무조건 미리 접수를 해야했고 평일에 보는 시험은 시험장에 가서 접수하고 봐도 충분히 보고 나올 수 있다.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

장내기능 시험: 합격점수 80점

장내기능 시험은 2시간씩 이틀 수업을 받고 바로 시험을 봤다.

장내기능 시험은 강사님들이 친절하게 어떻게 하면 되는지 잘 알려주시기 때문에 그거만 잘 알아두었다가 시험 보면 누구나 쉽게 통과가 가능하다. 나는 운 좋게도 마지막 시간에 강사님이 팁을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100점을 맞고 합격했다.

-

마의 도로주행: 합격점수 70점

분명 7월에 시작했는데.. 9월인 어제 합격을 했다ㅠ 장내기능 100점 맞았다고 기뻐할 일이 아니었다. 대망의 도로주행이 있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도로에 나가서 시험을 보는 거기때문에 나처럼 쫄보인 사람들에게는 가장 힘든 시험이지 않을 까 싶다. 왜냐하면 목숨줄이 달렸기때문에... 4개의 코스를 랜덤으로 선택해서 시험을 보기때문에 A,B,C,D 각각 1시간씩 코스 교육을 받은 후 나머지 3시간은 실제 시험볼때 듣게 될 네비음성과 함께 수업을 듣게 된다. 난 6시간 수업이면 합격 할 줄 알았다. 너무나도 큰 착각이었다. 내 자신이 너무 자만에 차 있었다ㅠㅠ

운전면허 시험 하나로 100만 원을 찍게 될 줄이야..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

-

청라 도로주행 코스별 유의사항

4개 코스 공통점: 어린이 보호구역 30킬로 미만 유지! 우회전 시 보행자 신호가 초록불일 경우 보행자가 인도에 다 올라간 후 서행하기

우회전과 좌회전하기 전 무조건 서행하기, 우회전 시, 잠시 멈췄다가 서행하기

 

A, B코스: A, B코스가 가장 쉬운 코스였던 것 같다. A코스는 어린이 보호구역이 아닌 이상 가장 쉬운 코스인 것 같다.

그렇지만 B코스는 출발하고 차선 변경 후 교차로가 한번 꺾여있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서 차선을 잘 못 들어가게 되면 거기서만 20점이 감점된다고 한다. 그리고  B코스 어린이 보호구역이 끝나고 우회전 후 세 번의 차선 변경을 해야 한다는 점 유의해야 한다.

 

C, D코스: 나는 C, D코스가 가장 어려웠다. 특히 청라에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를 지나가는 곳이 차가 많기 때문에 나 같은 쫄보에게는 차선 변경하기 가장 무서운 곳인 것 같다. 그 구간을 지나면서 우회전을 위해 차선 변경을 해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만약 뒤차가 먼저 가려고 들어와 있다면 보낸 후 바로 뒷따라 들어가게 되면 쉽게 들어갈 수 있는 것 같다. 그 구간만 지나면 너무 쉽다 ㅠㅠ

홈플러스, 롯데마트 구간에서 우회전을 하고 나서는 차선 변경 없이 그냥 직진해서 가도 된다.

어린이 보호구역이 끝나고 우회전을 한 후 C코스는 차선 변경이 2번만 하면 되지만 D코스는 3번을 해야 한다.

 

쫄보들에게 팁: 팁 따위 없다. 그냥 공포감을 이겨내는 게 방법이다 ㅠㅠ 

도로주행 수업을 들을 때 강사님께 궁금한 점은 다 물어보는 것이 좋다. 어차피 내 돈 주고 듣는 수업이기에.. 

 

청라 대우자동차 운전전문학원 후기 :)

강사님들 몇 분 빼고는 질문하면 잘 답변해주시고 친절하신데 몇몇 강사님들 중에 수업 중에 질문 못하게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었다. 내가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다니는 수강생이지 운전을 잘해서 가는 곳은 아니니까.. 그런 분들 덕에 기분이 나빴는 데 그런 경우가 있다면 무조건 사무실에 이야기해서 그런 강사님들과는 수업을 안 듣는 게 났다. 특히 도로주행 시 만나는 강사님들에게 질문 많이 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강사님들마다 안 가르쳐주시는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수업 듣는 강사님들에게 무조건 다 물어보는 것이 좋다.

 

그런 경우들 빼고는 친절하게 잘 알려주셔서 수업듣는데는 크게 지장없다.

그리고 최근에 시험차량들을 다 변경해서 새 차로 운전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