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밤이 밤 먹어볼래?
본문 바로가기

가을남자 알밤이/펫푸드

알밤이 밤 먹어볼래?

728x90
반응형

알밤이 밤 먹어볼래?

가을 맛있는 간식, 밤! 강아지도 먹여도 될까?

-

곡식이 노랗게 익어가는 가을이 되면 탐스러운 밤을 맛볼 수 있다. 탐스러운 만큼 밤에는 영양가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1살이 된 알밤이는 생애 첫 밤을 맛봤다. 밤을 먹고 있는 내 밑에서 맛있는 건 어떻게 알고 자동 기다려를 하는 알밤이를 보고 강아지에게 밤을 급여해도 되는지 자세히 알기 위해 검색을 해보았다. 그렇게 알게 된 사실! 강아지도 밤을 먹을 수 있다.


강아지에게 밤을 급여해도 될까? 

급여해도 된다고 한다!

 

밤에는 중독증상을 일으킬만한 성분이 없기 때문에 강아지에게 먹여도 된다고 한다. (그렇지만 급여 후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지를 항상 체크해야 한다. 혹시나.. 있는 아이들이 있으니까 ㅠㅠ)

 

밤에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있어 있고 비타민C, 오메가 지방산, 섬유질이 함유된 영양간식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사람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듯이 강아지에게도 맞는 급여량을 생각하고 먹여야만 건강간식이 될 수 있다.

 

인터넷 정보에는 하루 7알 정도 먹여도 된다고 하지만 강아지에게 급여하고 있는 영양성분이 어떤 걸 위주로 많이 먹이는지 꼼꼼히 살핀 후에 웬만하면 소량만 섭취하게 하는 것이 좋다.

 

밤가지고 노는 알밤이

굴러다니는 장난감을 좋아하는 알밤이한테 밤 하나를 굴려서 가지고 놀게 했다. 밤 하나로도 저렇게 재밌게 놀지만 혹시나 밤 껍데기를 까먹을까봐 놀때만 주고 입에 넣고 씹기 전에는 다른 장난감과 물물교환을 하였다. 강아지가 밤껍질을 섭취하게 된다면 소화장애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밤 껍데기는 까서 주는 것이 좋고 깐 알맹이를 줄 때도 쪼개서 주는 것이 좋다. 성질 급한 아이들은 넣고 바로 삼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이 점은 유의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