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씨 실험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적용하기
본문 바로가기

브로씨 실험실

[브로씨 실험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적용하기

728x90
반응형

[브로씨 실험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

블로그 1달 차: 구글 애드센스 광고 걸기

-

 

 

어제(23일)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승인난 걸 확인하고 광고를 바로 걸어보기 위해 테스트해보았다.

-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위해 왼쪽 메뉴에 있는 광고> 개요를 클릭 후 자동 설정으로 하면 수익이 많이 발생되기 어렵다고 해서 광고 단위 기준을 선택해서 직접 설정해서 거는 방법을 선택했다. 이제 애드센스 심사가 승인이 났기 때문에 현재는 3개 정도의 광고 단위 만들기가 나온다. 그중 나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고 두 가지의 광고 단위를 설정했다.

지금 현재 나는 상단광고만 먼저 테스트 중이다.

-

 

 

이렇게 상단광고라고 설정해놓은 코드에 들어가 보면 광고를 걸 수 있게 생성되어 있는 HTML 코드가 있다. 해당 HTML 코드를 복사해준 후

-

 

 

광고를 걸어줄 개인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 플러그인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반응형)가 있다. 그걸 클릭 후 복사해온 코드를 붙여 넣기 해준 후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준다. 그 후 블로그로 돌아와 확인을 해보면 되는데.. 

설정 후 광고가 보이는 시간이 좀 걸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구글 애드센스가 분석 후 각 블로그의 특성에 맞는 광고를 붙여주는 형식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 건지.. 설정 후 바로 뜨지 않는 건 기분 탓일까 ㅠㅠ 아니면 잘 못 설정한 걸까..
왜 모바일은 광고가 안뜨지 ㅠㅠ 뭐가 문제일까 ㅠㅠ

이제는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하면서 계속해서 테스트해보는 수밖에는 방법이 없다.

-

 

[브로씨 실험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_테스트중

[브로씨 실험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다_테스트중 블로그 1달 차: 애드 고시 합격하다 - 블로그 운영 1달차에 게시물 20건이 넘어갈 때쯤 카카오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같이 심사를 넣고 기��

hi-broc9402.tistory.com

 

반응형